세무통 로고세무통
견적요청
|전문가
|질문답변
|전문가 블로그
|세무지식
|AI 상담
|AI 계산기
로그인무료 견적받기
홈
전문가
견적요청
채팅
목록
Q&A

사업자를 먼저내야할지 육아휴직을 먼저내고 사업자를 내야할지

김*훈
2026년 6월 19일조회 11
사업시작은 10월생각하는데 인수하려고 하는 사업장이 7월에 계약을 해야합니다. 10월까지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기는 하는데 그럼 지금 육아휴직을 쓸 생각인데 육아휴직 쓰기전에 사업자를 내야될지 아니면 혹시모르니까 와이프 명의로 우선 계약을 해야할지 궁금하네요

전문가 답변 1

오
오상현세무사
세무회계 정·5일 전

육아휴직 기간에 사업자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회사의 내규를 먼저 검토한 후에 진행하시는게 안전할것 같습니다.

전문가 프로필 보기